본문 바로가기

부자의 서재

[결국 해내는 사람들의 원칙] 내 삶의 주도권을 잡자

마음이 갈피를 잡지 못하는 시기에 정말 도움이 된 책이다. 독서가 주는 힘을 느꼈다. 그동안 읽었던 성공에 관한 법칙, 특히 '시크릿' 류를 읽으면서 다소 황당한 면이 있어 온 우주가 나를 도와준다는... 이런 것들이 마음에 와닿지 않았는데 이 책에서 뇌과학적으로 풀어서  RAS(망상활성계)가 있어 내 안의 무의식의 세계를 지휘하고 내 안의 가능성을 끌어내서 성공으로 이끌어 준다는 말은 마음에 와닿았고, 그동안의 불신을 해소하게 되었다.
 

그 내용을 정확히 알 수는 없었지만 우리는 모두 무의식의 세계 속에 무안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 그리고 그것을 끄집어 내서 연결하는 것은 RAS라는 것이다. 우리는 이 RAS에게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를 입력하기만 하면 슈퍼컴퓨터에서 강력한 검색엔진 또는 GPS처럼 필요한 것들, 방향, 벙법을 찾아 주는 것이다.
 
우리가 집중해야 할 것은, 내가 이루고 싶은 목표설정, 목록화, 그리고 자기 확신을 위한 확언, 그리고 전진하는 것이다.
 


내가 스스로 할 수 없다고 생각하고 놓친 많은 것들이 떠올랐다. 이룬 사람들이 특별한 것이 아니라 그들은 스스로 할 수 있다고 믿고 전전했다는 것, 나는 할수 없다고 스스로 다리를 자르고 주저 않았다는 것 그런 차이였다.

반응형

내가 감히 꿈이라 여겼던 것들을 꿈꾸기로 했다. 많은 목표를 만들고, 그것을 목록화하고, 종이어 적고 RAS에 명령할 것이다. RAS가 찾아 주는 방법에 망설이지 않고 도전하고 실패에 좌절하지 않고 이 또한 과정임을 받아들이며 더 나은 삶 내가 꿈꾸는 삶을 살아갈 것이다.
 

평균성공비율이라는 개념을 배웠다. 누구나 일을 추진하다 보면 평균성공비율을 발견하게 된다. 이비율을 알게 되면 성공하는 길에 마주치는 많은 실패와 거절의 경험을 이겨낼 수 있다. 어떻게 많은 영업사원들이 최고의 실적을 낼 수 있는지 그 많은 거절에도 좌절하지 않고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그 비밀은 이 평균성공비율에 있었다.
 
힘들고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를 때마다 읽고 기운을 얻을 수 있는 책이라 생각한다.
저자인 앨런 피즈와 바바라 피즈 부부의 열정과 끈기, 유모와 위트를 책을 읽는 내내 받을 수 있다.
 
마지막 16장 종합장에 전체 내용이 요약 되어 있다. 먼저 읽어보고 책을 읽어 보는 것도 좋을 거 같다  

내 삶에 적용하여 실천하자!
1. 이루고 싶은 목표 목록 작성, 10가지 이상, ABC로 나누고 A 목록에는 데드라인을 달자
2. 목록을 눈에 잘 띄는 곳에 붙이고, 매달 목록을 조정하자
3. 확언을 만들어 계획 마음에 생기자
4. 절대 절대 포기하지 말자. 성공할 때까지 하는 거야
5. 언제나 무엇을(WHAT)에 집중하자. 
6. 오늘을 어떻게 보낼지, 무엇을 이룰지, 어떤 사람이 될지는 내가 결정하는 것, 삶의 주도권을 갖자
7. 무슨 목표든 데드라인을 정하자.
8. 나의 라스(RAS)를 강력하게 믿자. 나 스스로의 가능성을 절대적으로 믿자.
7. 오늘 하루 나는 행복한 사람이 되기로 결정했다.
반응형